꿈의 현장 자세히보기
시험일정
합격가이드 교원임용입문서 시험일정 교육학논술 재학생키워드

· 응시과목

· 응시지역

댓글리스트
번호 응시과목 응시지역 내용 공감 작성자 작성일
67 국어 서울 #시험장 분위기 #시험장 준비물 추천 #시험 난이도 #이 문제 어려웠다 #시험 전날 #기타
교육학 문제 풀면서 이렇게 잘 푼 적이 있나 싶었네요. 물론, 시험 직전에 본 요약노트에서 몇 가지 개념들이 시험에 그대로 출제되는 운도 있었지만요.^^ 그렇지만 무엇보다 교육학 김현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김현 교수님은 교육학 전 개념을 다 잡고 가시기로 유명하죠. 하나도 빠지지 않고 남김없이 반복, 또 반복해가며 설명해주신 덕에 이번 교육학을 잘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9~11월 모의고사로 미리 쓰기 실력을 다졌던 것도 큰 도움이 됐고요. 김현교수님 짱짱입니다.!^^
국어는 광남고였는데, 시험장 교실 들어가자마자 난방이 되어 훈훈했습니다. 매번 마인드컨트롤을 해왔던 터라 시험장에 들어가는 제 모습이 크게 낯설진 않았습니다.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고요. 저는 한시간쯤 일찍 도착했는데, 나중에 얘기를 들어보니 눈때문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하신 분들도 많다고 하더군요. 이번 시험, 이래저래 고비가 많았습니다. 시험장 준비물로는 간단한 상비약, 물, 초코바를 추천드립니다. 머리가 아파서 타이레놀을 급히 편의점에서 구입해 먹었어요. 물은 입이 마를때마다 한모금씩 마셨구요. 사실상 20분밖에 되지 않는 짧은 쉬는시간에는 초코바가 배고픔에 제격입니다.
저는 전공 시험에서 늙은나비가 등장하는 시가 참 어려웠습니다. 쇠약함과 아픔을 구별하기가 힘들었어요. 시험 난이도는 예상한대로 최고수준. 시험 전날 그렇게 잠을 못자고 설쳤는데 많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합격하시는 분은 반드시 있겠지요. 일년간 수고하신 선생님들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하트_empty(3) 김** 2018-11-26
66 한문 강원 #시험장 분위기 #시험장 준비물 추천 #기타
원주용 선생님이 문제를 푸는 요령을 말씀해 주셨는데 많이 도움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사실 전 수험기간을 얼마 가지지 못하고 시험에 응했는데요, 공부를 안하고 본 시험이지만 풀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점심시간이라고 딱히 시간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40여분의 휴식시간이 2교시 후 주어지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죽, 바나나 같은 과일, 초콜릿 등)을 준비해 가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배고파 집중이 안돼요... 시험장 분위기는 조용히 자기의 학습을 정리해 나가는 분위기예요. 이것저것 들여다 볼 시간은 없어요. 자신만의 정리노트면 좋을 것 같아요.
하트_empty(2) 김** 2018-11-25
65 영어 울산 #시험장 분위기 #시험장 준비물 추천 #시험 난이도 #이 문제 어려웠다 #시험 전날
초수생이라 관광시험? 느낌으로 간것도 있는데 그래도 정작 전날 되니깐 일찍 자려고 누웠는데도 3시 되서 잠들었어요. 시험장분위기는 전반적으로 조용하고 공부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덧신을 고사본부에서 제공해줬는데 본인 슬리퍼를 챙겨가는게 좋을거같아요(내년에 꼭 그렇게 하려구요!!!!) 교육학은 받자마자 응.......?이랬어요 너무 구석진곳에서 나왔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물론 공부를 안한 제 탓이겠지만요 ㅎㅎㅎㅎㅎㅎ 그렇게 휘갈겨쓰고 전공을 맞이했으나 더더욱 멘붕..............기입형도 자신없이 쓰고 서답형은 더더욱. B형에서는 체감 난이도 최상을 찍었습니다. 아~~~~~~ 시간 얼마나 지났지 보니깐 2시인거에요!!!!!! 제 시계가 고장 났다고 생각할 정도로 너무 당황했어요. 8번 논술형부터 풀고 영교론, 일영을 먼저 풀었는데 문제 분석과 답안 작성에 시간을 많이 들었나봐요 ㅠㅠㅠㅠㅠ하..... 그렇게......... 그냥......... 이렇게 시험이 끝났습ㄴㅣ다. 내년에는 정말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만 줄입니다!!!!
하트_empty(1) 배** 2018-11-25
64 전문상담 인천 #시험 난이도
기출영역에서 나온 문제도 있고 처음보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수용전념치료..
Dsm-5 공부 많이 했는데 관련문제는 한개밖에 안나왔네요...
어디서 본 문제인듯 싶은데 시험장에서 시간맞춰서 풀려니 정확히 기억이 안나고 헷갈리더라구요..
시간이 빠듯했습니다.. 평소에 정확하게 공부하고 시간맞춰서 푸는 연습을 많이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트_empty(1) 고** 2018-11-25
63 중국어 서울 #시험 난이도
기출과 중복이 많았고, 확실히 문학의 비중은 많이 줄어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어휘가 정말 약한데, 쉬운 성어와 표현들이 나왔고, 문법에서도 쉬운것들이 나와서 준비기간에 비해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난이도 때문에 컷이 조금 걱정되긴하네요 ㅠㅠ.. 교육학은 확실히 김현교수님이 어떤 범위가 나올지 모르니 전체적으로 다 훑겠다는 식으로 가장 많은 범위를 강의해주셔서 그런지, 그때의 기억을 살려서 대충 키워드는 맞게 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점수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ㅜㅜ...
하트_empty(1) 배** 2018-11-25
62 역사 대전 #시험 난이도
문제가 너무 지엽적이고 생소하고 낯설어서 시험지를 받자마자 여러번이고 시험지를 돌려봤습니다.
하트_empty(1) 김** 2018-11-25
61 유아 서울 #시험장 분위기 #시험장 준비물 추천 #시험 난이도 #이 문제 어려웠다 #시험 전날 #기타
#기타
저희 시험장은 컴퓨터용 싸인펜을 아예 못쓰게 하고 볼펜으로만 마킹하게 했습니다.
(하이테크 0.25였다는건 함정......)

#시험장분위기
8시 40분까지 입실 완료인데, 보통 7시까지는 절반 이상 입실했습니다.
다리떠는 사람, 펜 똑딱이는 사람 여전히 있으니 다양한 상황에서 시험보는 연습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장준비물추천-방석, 초콜릿, 볼펜, 따뜻한 물
경기는 방석 못쓰는데 서울은 가능합니다. 담요는 어느지역이든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초콜릿을 시험중에도 올려두신 선생님들 많았습니다. 감독관이 따로 제지하지 않았습니다.
(드림카카오 같은걸로요^^)

#시험난이도
쉬워서 화났습니다ㅜㅜ 실수가 용납되지 않으니 꼼꼼하게 보는 연습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문제어려웠다.
유아에서는 교육과정 문제가 다른 것보다 좀 난이도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전날
무조건 푹자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테라플루 마시고 숙면취했다는 선생님 계신데 사바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잠을 제대로 자진 못했지만, 테라플루 마시면 아침까지 졸립더라고요.)
하트_empty(7) 진** 2018-11-25
60 지리 경기 #시험장 분위기
기간제교사 생활을 하면서 시험을 내려놓다가 아주 오랜만에 시험에 다시 응시했습니다. 아는 사람들의 반가운 얼굴도 있었고, 잔뜩 긴장한 많은 수험생들 가운데서 과락만 넘어보자는 마음으로 응시했던 것 같네요. 몇년을 공부에 매진하셨을 수험생들에 비하면 보잘것 없겠지만 부족한 실력으로 답안을 꾸역꾸역 써가면서 잔뜩 땀 찬 손으로 시간을 꽉 채워 보냈습니다. 무슨 말을 어떻게 썼는지 잘 기억도 안나고, 뭐가 답인지 모르겠지만 또 한번의 실패에 도전한 제 자신에 칭찬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나이먹고 기간제 하면서 임용 붙지도 못하는 게 무슨 칭찬이냐고 하시겠지만, 학교현장에서 고3 담임 줄곧 맡고, 수능 최저등급 맞춰주고, 반쪽짜리 선생님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숨쉬며 보냈던 시간이 따뜻했고 행복했기에 조금씩 준비해서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면서 살아볼 생각입니다.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든 최선을 다하고 계실 모든 예비선생님들,, 힘내시고, 교단에서 아이들과 행복하시길 바래요~
하트_empty(1) 김** 2018-11-25
59 전문상담 대구 #시험장 분위기 #시험 난이도 #이 문제 어려웠다
시험장 분위기는 고 3으로 돌아간 느낌. 여섯명쯤 결석.
30대 중반이라 공부하면서 나이탓도 많이했는데 나보다 더 나이 많으신 분들도
많으셔서 꿈을 위한 노력에 뭉클해짐.

시험 난이도는 교육학은 쉬운듯하나 어려웠고(출제 스타일이 달라짐/예상문제 많이 비껴감)
전공은 A형은 모르는 문제 많아 멘붕, B형은 괜찮음.
수용전념치료와 TWA의 6가치는 과연 맞춘 사람이 있을까 싶음.

최선을 다했지만 뭔가 아쉬운 이 느낌.
하트_empty(2) 이** 2018-11-25
58 체육 전남 #시험 전날
시험을 보기
위해 전남 목포에 왔다.몇개월만에 고향인 목포로 오니 어색했다.
오전 12시에
오자마자 독서실에서 밤 12시까지 공부를
한 다음 숙소로 가서 씻고나니 12시30분...
전날이라 너무 긴장되는 나머지...2시에 잠들어 버렸다.
그래도 열심히 공부한 보람이 있었다!!!
모든 임고생들 파이팅!!
하트_empty(1) 윤** 2018-11-25
처음으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페이지마지막으로